본문 바로가기
교육 정보

법학사 취득 후기: 학점은행제로 열심히 쌓은 나의 성과

by 경찰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 2024. 4. 17.

법학사 취득 후기: 학점은행제로 열심히 쌓는 나의 성과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최근에 법학사 학위를 취득한 은서라고 합니다. 오늘은 저의 학점은행제로의 여정과 그 결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함께 과정을 되돌아보며 취득한 법학사 학위에 대해 소회를 나누고자 합니다.


1. 학점은행제

제가 학점은행제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제가 꿈꾸는 법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면 일반적인 학습 방식으로는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유연하게 학점을 쌓고, 내가 원하는 시기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제가 필요한 과목들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학습 일정을 계획하며 노력했습니다.

 


2. 도전과 열정


하지만 학점은행제는 그만큼 쉽지 않았습니다. 학점을 쌓기 위해선 끊임없는 노력과 희생이 필요했습니다. 주말마다 도서관에서 책상에 앉아 온라인수업 내용을 공부하고 과제를 해결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노력들이 저에게는 더 큰 성취감과 자신감을 안겨주었습니다.

3. 유연한 학습: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장점

학점은행제를 통해 제가 가장 큰 장점을 느꼈던 것은 바로 유연한 학습 환경이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과 공부를 병행하면서도 효율적으로 학점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4. 도전의 끝: 법학사 학위 취득


마침내 제가 꿈꾸던 법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 순간은 정말로 묘한 감정이었습니다. 기쁨과 뿌듯함은 물론이고, 함께 했던 친구들과의 추억과 노력이 떠올랐습니다. 이 모든 것은 저에게 큰 자산이 되었고, 앞으로의 삶에서도 저를 이끌어줄 것입니다.

 

 


5. 나의 선택

 

학점은행제를 선택한 것은 어려움과 도전으로 가득한 여정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이 저를 더 강하고 성숙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한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중요한 것은 결국 자신의 의지와 노력입니다. 어떤 도전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가는 것, 그것이 진정한 성공의 시작이라고 믿습니다.

 

 

이제 저는 법학사 학위를 손에 쥐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이 아니라 시작일 뿐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앞으로의 여정에서도 계속해서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겠습니다.